보도자료

[환경일보] 제13회 수자원환경기술포럼 개최 / 상수도 고도처리 기술 및 스마트 물 관리 주제로 열려

작성일
2018-08-30 19:32
조회
303
[환경일보] 서효림 기자 = 제13회 수자원환경기술포럼이 오는 9월 6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인천관광공사 주최 인천국제기계전, 환경산업기술특별전과 함께 열리는 이번 포럼은 ‘’수도 고도처리 기술 및 스마트 물 관리‘를 주제로 개최된다. 상·하반기로 나눠 1년에 2번 열리는 행사는 올 상반기 ENVEX 기간 중 코엑스에서 기후변화 대비 스마트 물 관리 대책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본지와 한국실내환경협회가 함께 주최한 이번 포럼에는 ▷ 상수관망 선진화 등 스마트 물 관리(황태웅 한국환경공단 상수도처 차장) ▷상수도 스마트 물 관리 적용 사례(K-water 상하수도처 부장) ▷상수도 스마트 물 관리 기술개발 동향(최승일 에코스마트상수도사업단장)으로 구성된 주제발표에 이어 본지 김익수 편집대표를 좌장으로 한 패널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포럼을 공동 주최한 본지 이미화 대표는 “국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상수도 고도처리 기술과 스마트 물 관리를 주제로 실제로 실무에 참여하고 있는 분들에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서효림 기자  shr821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