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기일보] 인천 제조업 혁신 꿈꾼다, 제3회 인천국제기계전 개최

작성일
2019-10-07 18:01
조회
14
[경기일보 송길호기자]
인천시는 시가 후원하고 인천관광공사,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메쎄이상이 공동 주최하는 ‘2019 인천국제기계전’이 오는 25~27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 유일 기계산업 전문전시회로 올해 3회째를 맞아 내실 있는 B2B 전문 전시회로 면모를 갖췄다.

행사는 ㈜에취켓, (주)에이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국내 대표적인 기계 관련 기업을 비롯해 총 126개사가 부스 300여 개를 운영해 전시한다.

전시관에서는 금형, 소성가공, 소재·부품을 비롯한 뿌리산업부터 냉난방 공조, 폐기물처리, 수질관리, 로봇, 3D프린터 기술 등의 디지털 제조혁신을 위한 최첨단 분야까지 기계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출상담회는 인천KOTRA 지원단의 협조로 방글라데시, 베트남, 스리랑카, 인도, 중국, 태국의 20여 개 기업 바이어를 초청해 이뤄지며 국내 기업들과 1대1 매칭을 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채용상담회는 중·장년층 구직난 해소와 인천 뿌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천테크노파크 뿌리산업희망센터와 연계해 추진한다.

특히, 전시회 기간 일자리 희망버스를 운영해 인천지역 구인 구직자들에게 효율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취업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다.

기계산업 분야 새로운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할 20여 개 전문 세미나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인천국제기계전 규모를 확대하고 질적으로 향상시켜 국제규모 전시회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